출처 - 자동차리콜센터
좀 연식이 있는 니로 하이브리드의 리콜 소식이 있습니다.
결함내용은 차량 제조 과정에서 유압식 엔진 클러치 액츄에이터(HCA) 내부 이물 유입으로 인해 회로기판 단락이 발생 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유압식 엔진 클러치 액츄에이터 내부 기판 소손에 의한 화재가 발생 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입니다.
대상차량은
니로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DE HEV) : 2016.03.21 ~ 2021.12.22
니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플러그인하이브리드(DE PHEV) : 2017.04.25 ~ 2020.06.29
에 생산된 111,307대 입니다.
시정방법으로는 퓨즈 교체 및 점검 후 필요 시 유압식 엔진클러치 액츄에이터 및 와이어링 교환 입니다.
5월7일부터 시정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유상수리를 하신분들은 기간은 얼마 되지 않으나 2022년 8월15일 이후에 수리하신 분들은 수리비용을 보상 받으실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차동차 리콜센터
유압식클러치엑추에이터(HCA)의 역활은 우선 클러치는 엔진에서 변속기로의 동력을 단속하는 장치로 클러치 디스크를 사용하는 마찰식 클러치는 유압을 통해 클러치 디스크를 작동시키기 위한 클러치 엑추에이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작동유를 펌핑하는 유압펌프로 유압을 조절하여 엑추에이터를 작동시켜 클러치 디스크를 이동시켜 변속시키는 장치입니다.
이장치는 지난 23년 8월경에 사전공지가 나왔었는데 이제서야 리콜공지가 나왔습니다.
요즘 차량의 전자기기 쪽에서 리콜이 많이 있으니 참고 하시고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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